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깨알 정보

부곡리매운탕마을

by 스마트님 2017. 9. 11.
반응형

부곡리매운탕마을

달성군이 지정한 부곡리매운탕마을 입니다.
대구 10의 하나인 논메기 매운탕이 탄생한 곳으로 논에서 양식한 메기를 저렴한 매운탕으로 개발하였습니다.

 

깨끗한 낙동강변의 시골 마을에서 느끼는 얼큰하면서 담백한 맛  ` 부곡리매운탕마을`

위치

성서에 성주방면 30번국도를 따라 가다보면 강창교, 다사를 지나 부곡리 매운탕촌이 오른쪽에 전개됩니다.
차량으로 오시는 경우 문양역이 보이면 오른쪽 골목으로 들어가신다 생각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대중교통으로 갈 수 있는 가장 편리한 방법은 지하철입니다.
대구지하철 2호선 문양역 1번 출구로 내리신 후 업소에 전화를 하시면 업소에서 마중을 나옵니다.
(위의 사진은 문양역 앞에 있는 업소별 전화 번호 입니다.)


차량으로 오실 경우 문양역 주변에 오시면 많은 표지판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표지판을 따라 쭉 안으로 들어오시면 마을이 보입니다.
마을에 도착하기 이전부터 주변에 매운탕을 판매하는 많은 음식점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골목의 성격
낙동강변에 위치한 이 곳은 논에서 논메기 양식을 하다 90년대 중반부터 메기매운탕요리를 직접 개발하여 음식점을 내기 시작한 것이 유명해져 지금의 논메기 매운탕 마을을 형성하기에 이르렀습니다.
예전에는 `부곡리 논메기 매운탕 마을` 로 불리웠지만 문양역이 생기고 난 이후 낙동강을 바라보며 혹은 자연속에서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정갈한 음식점이 주변에 많이 생기면서 `부곡리 먹거리 촌`으로도 많이 불리우고 있습니다.

논메기 매운탕은 살아있는 메기를 마늘, 고춧가루를 많이 써서 얼큰하게 끓여낸 매운탕으로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푸짐한 양을 먹을 수 있는 대구발 신개념 매운탕 입니다. 

 문양역 주변에 위와 같은 표지판이 많이 있습니다.

문양역 바로 옆에도 음식점들이 많습니다.

논메기 매운탕 마을 입구 모습입니다.

 

 

출처 : 대구푸드(http://www.daegufood.go.kr/ko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