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무릎통증으로 인한 무릎인공관절 수술 필요한 시기는 언제일까?

by 스마트님 2024. 11. 9.

 

 

 

단풍이 물들기도 전에 입동이 시작되고 추운 겨울이 찾아습니다.

찬 바람이 불고 날이 점점 추워지면서 지면서 많은 분들이 무릎, 관절, 통증을 걱정하곤 합니다.

뼈와 뼈를 연결해 주고 건강한 움직임을 담당하는 관절은 눈떠서 잠들기 전까지 또 잠들어서도 사용될 정도로 사용량이 많고 막중한 역할을 맡고 있으며 자연스레 노화 현상에 노출되면서 손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몸속 관절들은 뼈와 뼈를 이어주는 징검다리 역할을 하고 있어요.

근육, 활막, 연골, 힘줄, 관절낭, 인대 등 뼈와 뼈가 부드럽게 움직일 수 있게 해주며서, 움직이면서 생기는 각종 외부 충격과 통증을 스펀지처럼 흡수해 주는 고마운 기관입니다.

물건을 줍고, 걷고, 운동하고, 밥 먹고 계단을 오르내리는 등 정말 관절이 사용되지 않는 순간은 없다고 봐도 무방할 만큼 사용량이 엄청나기에 조금이라도 이상이 생기면 큰 어려움을 겪을 수밖에 없겠죠?

 

 

 

 

 

 

관절을 보호해 주는 연골 과사용, 외상 등은 나이와 상관없이 본인의 생활 습관에 따라 언제 발생할지 예측할 수 없고 또 체중 부담이 클수록 퇴행성 관절염에 더 쉽게 노출될 수 있습니다.

현재 관절 통증을 겪고 계시거나, 붓기, 열감을 느끼고 있다면 관절염 증상이 의심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어리니까 괜찮겠지, 나이가 들었으니 당연히 이럴 수 있지라는 안일한 생각은 위험합니다.  

 

 

 

 

 

 

딱딱하게 근육이 굳었을 때 또는 이완된 상태에서 쓰인다면 거기서 끝이 아니라 인접 신체 기관 건강 문제로 이어질 수 있기에 조금이라도 의심되고 또 통증이 느껴진다면 망설이지 말고 바로본병원으로 방문하셔서 제대로 된 상태 파악을 진행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관절염은 관절염이라고해서 다 같지 않습니다.

퇴행성관절염, 류마티스 관절염, 고관절 통증 등 다양해요. 진행 시기, 정도에 따라 치료법도 서로 달라집니다. 

연골 손상 정도가 적다면 약물 치료, 운동처럼 비수술 치료법만으로도 충분히 개선 가능할 수 있습니다.

바로본병원에서는 비수술치료, 수술치료를 병행하며 환자분들의 근본적인 증상 해결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비수술 치료 중심으로 치료를 통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오랜 시간 비수술 치료를 진행해 봐도 제자리걸음일 경우에는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 과정을 거쳐 수술에 돌입할 수도 있습니다.

바로본병원은 대구 인공관절 수술병원으로 로봇 인공관절 수술 인증제를 대구에서 처음으로 실시했습니다. 

탄탄한 실력을 지닌 의료진이 있으므로 걱정 없이 치료를 받아보실 수 있어요~!

 

 

 

 

 

 

 

보통 관절염 초기라면 비수술로도 충분히 개선이 가능하지만 관절염이 시작되고 너무 긴 시간이 흘러 연골이 다 닳을 정도로 상황이 심각하다면 무릎인공관절 수술을 피할 수 없는데 이럴 때는 환자와 1:1 상담을 충분히 진행한 뒤 무릎인공관절 수술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무릎인공관절 수술병원인 바로본병원에는 실력과 경력 모두 뒷받침되는 상당한 실력의 의료진들은 물론이고 인공관절 수술을 위한 다양하고 우수한 장비도 완벽히 갖추고 있기에 만족스러운 치료 과정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무릎 어깨 허리 아플땐 - 바로본병원!!

진료과목 - 정형외과, 신경외과, 외과, 내과, 신경과, 종합건강검진

문의전화 : 1644-8575

대구광역시 동구 국채보상로 769(신천동, 동신교 옆)

홈페이지 : http://barobone.kr

응급실 24시간 진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