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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콜110 국민의 행복을 함께 만들어 갑니다.

수어상담 및 기관수어통역 서비스
국번없이 110
청각장애인의 경우 씨토크 영상전화(070-7451-9012., 9013, 9015)
수어상담(청각장애인용)
- ① 모바일 : 110홈페이지 접속 → 수어상담 → 민원인의 핸드폰번호 기입 → 상담신청
※ 크롬앱 또는 사파리앱 이용, 데이터 이용료 발생됩니다. - ② PC : 크롬을 통해 110홈페이지 접속 → 수어상담 → 민원인의 핸드폰번호 기입 → 상담신청
※ 화상카메라 연결 필수 - ③ 씨토크 영상전화기 : 070-7451-9012,3,5 로 전화
※ 씨토크 회선 이용자 무료, 안드로이드와도 호환이 가능하지만 별도의 통화료가 발생됩니다.
기관수어통역(공공기관용)
PC : 크롬을 통해 110홈페이지 접속 → 수어상담 → "기관담당자 연락처 기입" 후 상담신청
※ 화상카메라 및 헤드셋 연결 필수
※ 화상카메라 및 헤드셋 연결 필수
※기관수어통역이란?
청각장애인이 공공건물 및 공중이용시설을 이용하려는 경우, 시설주는 한국수어 통역 등의 편의를제공해 민원처리를 진행합니다. 국민콜110은 기관담당자, 청각장애인, 110수어상담사 간의3자 통역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출처 : 정부민원안내콜센터(https://www.110.go.kr/consult/cam.d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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