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깨알 정보

고전영화서 만나는 ‘올드카’ 남산동 길거리서 만난다!

by 스마트님 2017. 10. 17.
고전영화서 만나는 ‘올드카’ 남산동 길거리서 만난다!
10. 21.(토) 11:00 남산동 자동차골목 ‘대구 스트리트 모터 페스티벌’ 개막

‘2017 제8회 대구 스트리트 모터 페스티벌’이 오는 10월 21일부터 22일까지 이틀 동안 50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남산동 자동차골목에서  성대한 막을 올린다.
 
○ 대구 스트리트 모터 페스티벌(이하 모터쇼)은 남산동 자동차골목 상점가 상인회(이하 상인회, 회장 문구곤)가 주최하고, 대구시와 중구청이 후원하는 행사로 전국 유일의 민간주도형 길거리 모터쇼이다.
 
○ 이는 남산동 자동차골목 상인회가 회원사 간의 화합과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2010년부터 시작한 행사로, 시민들에게 자동차 튜닝 문화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지역 상가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다.
 
○ 올해는 남산동 자동차골목의 재도약을 상징하는 “위대한 여정, 새로운 도약”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고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 10월 21일(토) 오전 11시에 열리는 개막식에는 권영진 대구시장 등 주요 내빈 2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전체 프로그램은 ▲베스트 튜닝카 선발 ▲ 파워 드래그레이스 ▲ 레이싱모델쇼 ▲ 각종 무대행사 등으로 이뤄진다.
 
○ 이 밖에도 개성이 돋보이는 튜닝카, 고전 영화에서 만나는 올드카와 좀처럼 보기 힘든 슈퍼카 등 60여 대를 전시하며, 레이싱 모델들과 함께하는 포토타임도 가질 예정이다
 
○ 권영진 대구시장은 “최근 어려운 경제 여건에도 모터페스티벌을 차질없이 이끌고 있는 상인회의 노력에 감사한다”면서 “튜닝산업 활성화와 건전한 튜닝 문화 확산을 위해 상인회와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했다.
 
남산동 자동차골목
 
  ◇ 튜닝밀집 특화구역
  - 연    혁 : ’68년 자동차 중고 부속상 입점을 시작으로 현재의 거리 형성
  - 튜닝부품 : 차량 개조 외 35개 품목 지원
  - 업체현황 : 총 82개(전문 튜닝업체 외 경정비, 부품취급 업체 등)
    * 중구 명물거리 지정(정비 44, 오디오 9, 부속 5, 액세서리 10, 기타 14)
 ◇ 대구 스트리트 모터 페스티벌
  - 목    적 : 자동차골목 홍보 및 튜닝산업 활성화 유도
  - 행사개최 : ’10년부터 매년 개최
  - 전 시 물 : 슈퍼카, 올드카, 튜닝카, 푸드카 60여 대, 튜닝부품 전시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