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깨알 정보

국립대구과학관 천문우주 여름 특강

by 스마트님 2017. 7. 27.
반응형
국립대구과학관 천문우주 여름 특강
‘달에 한국인의 발자국을 찍어라!’… 내달 25일까지 주 1회

 

 

국립대구과학관(관장 김덕규)은 오는 28일(금)부터 8월 25일(금)까지 천문우주분야 과학자들을 초청해 대중들이 궁금해하는 ‘달’을 주제로 깊이 있게 설명하는 ‘천체투영관 천문우주 여름 특강’을 개최한다.
 
○ ‘달에 한국인의 발자국을 찍어라!’ 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특강에선 현재 우리나라에서 진행되고 있는 『한국의 달 탐사 프로젝트』관련 4명의 전문가들이 매주 1회씩 달에 관한 재미있는 이야기보따리를 풀 예정이다.
 
○ 특강 일정은 △7월 28일(금) 한국천문연구원 최영준 박사 ‘왜 달에 가려는 거예요?’, △8월 11일(금)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박재익 박사 ‘지구에서 달까지’, △8월 18일(금)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배종희 박사 ‘달 토끼를 찾아서 떠나요!’, △8월 25일(금) 한국지질자원연구원 김경자 박사 ‘달 탐사 자원과 달 기지 건설’ 이다.
 
○ 관람객들은 이번 특강을 통해 우리가 왜 달에 가려는지, 달까지 어떻게 가는지, 달에서의 자원과 기지 건설은 어떻게 하는지 등 평소 궁금했지만 알지 못했던 미지의 세계로 떠나볼 수 있다.
 
○ 특강 후 천체투영관에서는 돔 영상물인『투더문』을 상영해 달에 대한 이해를 한층 더 높이고, 청소년들에게 한국의 달 탐사에 대한 확신과 우주 탐험에 대한 희망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 이번 특강은 국립대구과학관 천체투영관에서 매 특강일 오후 4시 30분부터 5시 30분까지 진행되며 초등생 이상 참여를 권장한다. 참가비는 천체투영관 관람료와 동일(※개인: 성인 2천원, 학생 1천원, 단체: 대인 1천원, 소인 500원)하다. 참가신청은 인터넷 사전예약 혹은 당일 현장발권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국립대구과학관 홈페이지(www.dnsm.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반응형